Home > 샘터어린이 > 자녀교육 > 행복한육아
책제목 : 어린이와 그림책
지은이 : 마쓰이 다다시   옮긴이 : 이상금    
분류 : 국내 | 샘터어린이 | 행복한육아
책정보 : 샘터 행복한육아 002, 판형 152*210, 올컬러, 192쪽
출간일 : 2012-07-01 (초판 1990-06-15)   가격 : 10,000원
ISBN : 978-89-464-1405-1    
도서구입 : 교보문고 / YES24 / 인터파크 / 알라딘 / 11번가

어린이는 그림으로 대화한다!

언어 표현력은 서툴지만 마음속에 무한한 상상력의 바다를 담고 있는 어린이는 ‘그림책’을 통해서 감정을 표현하고 세상과 만난다. 그림책은 ‘아이의 언어’인 것이다. 아이의 언어는 어른과는 구별되기에 체득 방법도, 판단 기준도 다른 독특한 예술이 된다.

이 책은 자칫 아이의 언어를 이해하지 못하고 창의성의 싹을 밟기 쉬운 어른들에게 그림책이 아이의 성장에 미치는 영향, 그림책 선택법, 좋은 그림책 판별법, 세상에 단 하나뿐인 그림책 만들기 등 그림책의 활용과 철학을 소개하고 있다.



그림책 이해의 필독서, 《어린이와 그림책》

1990년에 처음 출간된 후, 2003년 개정판을 거쳐 현재까지 20년이 넘도록 꾸준히 사랑받는 《어린이와 그림책》. 전문적인 내용이지만 그림책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 초보 엄마도 쉽게 읽을 수 있기에, 쉬우면서도 그림책 생산 주체인 그림작가 ·글작가 ·편집자까지 사로잡을 정도로 완성도가 높기에 세월이 가도 퇴색되지 않고 《어린이와 그림책》은 오히려 그림책과 더불어 발전해왔다.

다정한 문체 속에 살아 있는 특유의 매력에 본질을 꿰뚫어보는 통찰력이 더해져 쉽게 읽힌다. 부모나 선생님들이 교육에 활용하기 쉽도록 수록 도서의 정보까지 정확하게 담고 있다. 국내에 출간된 도서는 컬러 도판을 실어 이해를 도왔고, 출간되지 않은 목록은 원서 제목과 지은이를 표기했다.

그러나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어린이에게 있어서 그림책은 어떤 의미인가’를 가장 명확하게 보여준다는 것이다. 성장기의 ‘두뇌 이유식’이라 불릴 정도로 중요한 그림책의 존재는 인식하지만 정작 올바르게 고를 수 있는 눈이 부족한 부모 세대들에게 무엇보다 정확한 조언을 제공한다.



부모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하다!

‘샘터 행복한 육아’ 시리즈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유아교육계의 명저만을 엄선하여 독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대한민국에 육아 도서의 열풍이 불기 전부터 ‘올바른 육아 방법’을 고민하며 시작된 본 시리즈는 이제 유아교육계의 고전으로 확실히 자리 잡았다.

자녀 교육의 기본을 가르쳐주는 영원한 고전 《딥스》를 시작으로, 초보 엄마들의 그림책 선택을 돕는 《어린이와 그림책》,  태교의 바이블 《태아는 천재다》 등 유아교육 전문가뿐 아니라 자녀 교육에 관심이 있는 부모들도 손쉽게 읽을 수 있는 다양한 유아교육서를 출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