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샘터어린이 > 시리즈별 어린이 책 > 이야기 파이
책제목 : 꽁꽁산-소보로별 이야기
지은이 : 정옥       그린이 : 유영근
분류 : 국내 | 샘터어린이 | 이야기 파이
책정보 : 양장, 64쪽
출간일 : 2018-11-30   가격 : 13000
ISBN : 978-89-464-7262-4   CIP : 2018035909
 

탐험가에게는 어떤 선물을 하는 게 좋을까요?

   1.두근두근 설레게 할 것!
   2.무겁지 않을 것!
   3.잃어버릴 일이 없을 것!  

 

아이들에게 필요한 건 ‘겁 많은 아이들’이 용기를 내어 한 발 내딛는 이야기!

 

 

 추운 겨울에 꼭 맞는 동화가 출간되었다. 어린아이의 마음을 누구보다도 잘 이해하고 응원하는 정옥 작가의 신작 《꽁꽁산》이다. 철을 따라 옮겨 다닌다는 ‘꽁꽁산’은 첫눈 내리는 날 어김없이 마을에 등장한다. 철새도 아니고 철산이 있다니! 상상만으로도 환상적인 공간에서 아이들은 어떤 모험을 하게 될까? 작가는 탐험가에게 진짜 필요한 건 두려움 없이 임무를 완수하는 이야기보다는 ‘그래, 나만 무서운 게 아니구나. 그러니까 괜찮아.’ 하고 위로가 되는 겁 많은 이들의 모험 이야기라고 말한다. 《꽁꽁산》은 그 의미를 담아 쓴 작품이다. 아이들이야말로 매순간 탐험가의 삶을 산다고 할 수 있으니 이 이야기는 세상을 살아가는 데 든든한 힘과 용기가 되어 줄 것이다. 아이들의 입말, 모험의 생생함, 환상적인 공간성을 살리기 위해 유영근 화가가 중간 중간 그래픽노블 형태로 그림을 그렸다. 

 

 

<내용 소개>

겨울을 따라 옮겨 다니는 철산 ‘꽁꽁산’
탐험가에게 줄 가장 멋진 선물을 찾아 꽁꽁산으로 떠난 아이들

겨울이 되고 첫눈이 오는 날, 소보로별에는 산이 하나 더 생겨난다. 철을 따라 옮겨 다니는 '꽁꽁산'이다.
보보는 친구 코코아와 함께 꽁꽁산에 가기로 했다. 할머니의 생일 선물로 꽁꽁산 동굴에 있다는 무지개 고드름을 따 오기 위해이다. 하지만 동굴에는 눈보라용이 있다고 한다. 과연 무사히 멋진 선물을 찾아올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