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샘터단행본 > 분야별도서 > 문학.예술
책제목 : 단 하나뿐인 당신에게
지은이 : 정채봉       그린이 : 이수동
분류 : 국내 | 단행본 | 문학.예술
독자대상 : 일반 독자
책정보 : 145*185mm, 176쪽, 양장
출간일 : 2006-08-31   가격 : 8,000원
ISBN : 89-464-1539-X   CIP : 2006001724
도서구입 : 교보문고 / YES24 / 인터파크 / 알라딘 / 11번가

타인을 사랑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사랑하는것

 

마치 아름다운 노래와도 같은 자신만의 운율을 가진 작가 정채봉이

바로 '당신'에게 보내는 편지인 이 책은 부드러운 어조로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길로 우리를 차근차근 안내한다.

 

정채봉 전집 2차분, 그 첫 번째 작품
《단 하나뿐인 당신에게》와 《사랑을 묻는 당신에게》

샘터사에서 펴내고 있는 정채봉 전집 2차분의 첫 번째 두 권이 새로이 발간되었다. 이 두 권은 ‘나를 좋아하기 연습’이라는 부제가 붙어 있는 《단 하나뿐인 당신에게》와 ‘정채봉의 아름답고 지혜로운 사랑을 위한 메시지’인 《사랑을 묻는 당신에게》이다. 특기할 만한 점은 두 권의 삽화 작업을 서정적인 사랑 화가로 잘 알려진 이수동이 맡은 것이다. 그가 직접 그리고 고른 20여 점의 그림들은 정채봉 특유의 쉽고 간결한 문체와 함께 참신한 감동을 안긴다.

 

 

정채봉식 자기계발서- 나를 좋아하기 연습

《단 하나뿐인 당신에게》는 짧고 간단한 문구들로 되어 있는 에세이다. 그러나 그 안에 담고 있는 내용은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를 감성적으로 풀어내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정채봉은 《단 하나뿐인 당신에게》에서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자기 자신이며, 누군가를 사랑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알기 쉬운 일상적인 단어들과 누구라도 금방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아이디어들이 재미있게 결합되어 결코 지루하지 않은 ‘정채봉식 자기 계발서’가 되는 것이다.

 

본문보기

 

 

 

작가의 말 중에서
바람 타는 나무 같은 당신. 당신에게 있어서 지금은 온몸의 나무 잎새가 푸르른 빛나는 모습입니다. 그런데도 당신은 당신의 푸르름을 잊은 채 건너편의 푸름만 부러워합니다. 당신을 찾고 있지 않은 당신에게 나는 권고합니다. 당신을 찾아 나설 것을. 물론 ‘나를 좋아하기’부터지요. 그리하여 당신이 당신을 보듬어 안을 때 당신은 당신의 이웃과 함께 무지개를 이루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의 찬란한 아름다움입니다.
_ 《단 하나뿐인 당신에게》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