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샘터어린이 > 시리즈별 어린이 책 > 이야기 파이
책제목 : 아키시2-위험한 방학
지은이 : 마르그리트 아부에   옮긴이 : 이희정   그린이 : 마티외 사팽
분류 : 국내 | 샘터어린이 | 이야기 파이
책정보 : 양장, 92쪽
출간일 : 2019-06-20   가격 : 14,000원
ISBN : 9788946472884   CIP : 2019020014
 

여름 방학이 되었다!
사고뭉치 아키시에게 놀 시간이 더 많아졌다는 뜻!

 

 

여름 방학이 되어 오빠와 할머니 댁에 가게 된 아키시! 마구 내달리는 덜컹대는 버스에서부터 사건은 시작된다. 타이어가 구멍 나며 버스는 멈추고 어느 틈에 양이 사라졌다. 물론 그 양을 찾기 위해 아키시가 나섰다. 할머니 집에 도착해서도 문제는 끊이지 않는다. 한밤중 화장실에 가고 싶은 아키시는 무서움에 오빠를 깨워 보지만 오빠는 꼼짝하지 않는다. 이대로 가만있으면 아키시가 아니지! 생전 처음 남의 머리를 땋으면서도 자신만만하고, 멧돼지 떼에게 쫓기고, 됐다는데도 굳이 밭일을 돕다가 뱀에 물리는 등 하루하루가 더욱더 시끌벅적해졌다. 방학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아키시를 배웅하며, 할머니는 이제야 비로소 본인의 방학이 시작되었다며 한숨을 돌린다. 역시 아키시와 함께라면 숨 돌릴 틈이 없다.
이번 권에는 방학 이후 신학기 일상도 함께 담겨 있다. 아키시는 애석하게도 호랑이 선생으로 악명 높은 아다마 선생을 만난다. 성적으로 학생을 차별 대우하고 체벌도 서슴지 않는 선생을 만난다면 아무리 아키시라도 잔뜩 긴장하며 침울한 날을 보낼 수밖에 없다. 이런 아키시의 불운을 기뻐하는 건 오빠뿐이다. 하지만 아키시는 친구 파푸가 선생님께 혼이 날 위기에 처하자 행동에 나선다. 친구를 구하기 위해 선생에게 맞서기로 한 아키시! 신학기의 주도권은 누가 갖게 될까? 장난꾸러기 아키시일까, 무서운 선생님일까? 아마 아키시를 안다면 답은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