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샘터어린이 > 자녀교육 > 행복한육아
책제목 : 따돌림 없는 교실
지은이 : 비비언 거신 페일리   옮긴이 : 신은수    
분류 : 국내 | 샘터어린이 | 행복한육아
책정보 : 무선, 올컬러, 248쪽
출간일 : 2014-07-04   가격 : 13,000
ISBN : 978-89-464-1874-5 03370   CIP : 2014019011
도서구입 : 교보문고 / YES24 / 인터파크 / 알라딘 / 11번가
지은이 : 비비언 거신 페일리

루이지애나 뉴올리언스와 뉴욕 그레이트 넥에서 교사로 일했고, 이후 25년간 시카고대학 실험학교의 유치원 교사로 근무했다. 50여 년 동안 유치원 교사로 일하면서 어린이들의 놀이를 관찰하고 기록한 자료를 토대로, 3~5세 어린이들에게 놀이가 갖는 의미를 파헤치는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교실에서 이야기하는 방법의 활용에 대한 선구적인 저작으로 맥아더 파운데이션 상을 수상했다. 교직에서 은퇴한 후 미국 전역의 학회와 대학에서 초청을 받아 강연을 다니고 있으며, 여전히 왕성한 저술 활동을 이어 가고 있다.
《월리의 이야기》 《헬리콥터가 되고 싶은 아이》 《툴리 선생님 반 이야기》 《악당들은 생일이 없어》를 포함해 교사들이 실제 교실에서 적용할 수 있는 유아교육 지침서를 여러 권 썼다.



옮긴이 : 신은수

덕성여대 유아교육과를 졸업하고 이화여대 대학원에서 교육심리 전공으로 석사학위를, 미국 일리노이대학에서 유아교육 전공으로 철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덕성여대 유아교육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덕성여대 부속유치원 원장을 맡고 있다.
지은 책으로 《놀이와 유아교육》 《한국 아동의 현재와 미래》 《영양과 건강 교육》 《생활과 환경 중심의 영유아 과학교육》 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유아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 《아동발달》 《정신의 도구》(공역) 외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