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리궁리
행복일기
샘터시조
 

 

Home > 월간샘터 > 이달의샘터
스포츠
유튜브로 운동 배우는 ‘홈트레이닝 시대’ 2020년 6월호
 
유튜브로 운동 배우는 ‘홈트레이닝 시대’

‘특별한 식단 관리 없이 3개월 만에 8kg 감량했습니다.’


홈트레이닝 유튜브 채널 <땅끄부부>에 올라온 한 후기를 접했을 때만 해도 집에서 하는 운동이 효과가 좋으면 얼마나 좋을지 반신반의했다. 하지만 밑져야 본전이란 생각으로 시작한 홈트가 지금은 즐거운 취미생활로 자리 잡았다. 헬스장에서 러닝머신을 뛸 때보다 땀이 많이 나는데다 체중도 감량되니 예상보다 효과가 좋은 셈이다.


<땅끄부부>는 구독자가 202만 명에 이르는 유명 홈트 유튜브 채널이다. 3분짜리 ‘뱃살 빼는 운동’ 영상부터 1시간짜리 ‘1만보 걷기 운동’ 영상까지 콘텐츠가 다양하다. 특히 조회 수가 높은 15분짜리 ‘칼로리 불태우는 끝판왕 운동’은 스쿼트, 플랭크 등 층간소음 없는 고강도 운동들로 구성돼 집에서 따라 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동작만 가르쳐주는 방식이 아니라 필요한 세트만큼 유튜버도 함께 반복하므로 혼자서도 지루하지 않게 운동할 수 있다.


비용도 들지 않는 데다 개인 트레이너가 곁에 없으니 유튜브를 활용한 홈트가 작심삼일로 끝날 거라 짐작하기 쉽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다. 여성에게 특화된 ‘제이제이 살롱드핏’, 체형교정에 탁월한 ‘요가소년’ 등 수많은 홈트 유튜브 채널들이 유익한 콘텐츠를 앞세워 지속적으로 흥미를 유발한다.


실제로 홈트 열풍은 점점 거세지는 추세다. 유명 스포츠웨어 브랜드는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00% 성장했다고 밝혔으며, 한 리서치 회사가 20대 이상 남녀 16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홈트 경험자가 78.1%에 달한다. 이중 주 1회 이상 운동하는 사람의 비중도 80.3%에 달해 홈트가 대세임을 입증한다.


식단, 운동, 기초대사량 등 다이어트의 성패를 좌우하는 요소는 많다. 그 중 자신의 의지를 최우선 요소로 삼는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홈트는 가장 효율적인 건강 관리법으로 떠올랐다.


한재원 기자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일정 취소 및 연기 '볼 것 없는' 2020년